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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 조사개요

기관별 고객만족도 측정을 통한 대국민 서비스 개선 목적으로 매년 실시

조사결과

조사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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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AP
(한국주택금융공사 PCSI) - (준정부기관 전체 / 기관관리형 전체 PCSI)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준정부기관, 기금관리형 유형에 속함
  • ’22년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체 고객만족도(PCSI)는 88.2점으로 나타남.
  • 전년(86.7점) 대비 1.5점 상향했으며, 준정부기관 전체 대비 0.6점 높고, 기금관리형 전체 대비 0.6점 낮은 수준임.
구분 2018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으로 구분하여 PCSI 점수를 알려주는 정보 테이블 입니다.
구분 2018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PCSI 점수 90.6 점 91.6 점 85.9 점 86.7 점 88.2 점

요인별분석

요인별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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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체 고객만족도(PCSI)는 88.2점으로 나타남. 서비스 품질 모형 내 전달품질이 상대적으로 높음. 한편, 사회적 책임은 85.4점, 불일치는 87.3점으로 나타났고, 국민행복은 85.4점, 신뢰는 94.1점 수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