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한국주택금융공사

모바일 검색

전체메뉴

닫기
평균* 예치금리 조회
(* 조회기준일이 속한 월의 전 3개월 평균)

임대차보증금 운용 정기예금 등 최근3개월 평균금리

게시일 : 2024년 03월 04일
(연 %)
월별 주택연금 적용 금리 : 1개월~6개월, 6개월~1년, 1년~2년, 2년이상의 금리 정보 제공
구분 1개월이상~6개월미만 6개월이상~1년미만 1년이상~2년미만 2년이상
적용금리 3.48 3.68 3.56 3.48
  • 적용금리는 임대차보증금 운용 금융기관으로부터 제안받은 최고 금리이며, 공사 임대차보증금 집금계좌(MMDA)의 금리를 포함합니다. MMDA 금리는 향후 변동 가능합니다.
  • 임대차보증금 전액 입금 이후 금리제안 결과에 따라 금리 및 개설일자가 확정되며 '임대차보증금 운용 정기예금 평균 예치금리'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금융기관의 제안금리를 비교하여, 임대차계약 종료일보다 이른 날을 정기예금의 만기일로 운용하는 것이 금리가 더 높다면 그 날을 정기예금 운용기간의 말일로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기예금 만료 후 임대차계약 종료일까지 임대차보증금을 추가로 운용합니다.

공사가 제시하는 계좌에 입금된 임대차보증금은 공사가 금융기관으로부터 금리를 제안받아 정기예금에 예치하는 방법 등 공사 내규에 따라 운영합니다(공사 홈페이지에 최근 3개월 평균 예치금리 고시). 다만, 임차인 변경 등으로 임대차보증금 반환을 위하여 정기예금 등의 약정 기한 전에 해지하는 경우 정기예금 약정이율보다 낮은 이율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