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한국주택금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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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창구에서 직접 신청하시려는 고객님께서는 5개 기금 수탁은행(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에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내집마련디딤돌대출+보금자리론 동시신청 진행 후 취소 및 재신청시 두 상품 모두 취소해주신 후 재신청해주셔야 합니다.

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는 디딤돌대출은 인터넷기반 대출로서 신청인, 배우자 등의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통한 온라인 동의가 가능한 경우에만 신청가능합니다. 온라인 동의가 불가능한 고객께서는 기금 수탁은행 영업점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온라인 정보제공동의 완료시에 신청완료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애최초 주택구입자로 LTV를 80%까지 이용하고자 하시는 고객님께서는 5개 기금 수탁은행(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또는 기금e든든 홈페이지(https://enhuf.molit.go.kr/)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인터넷 (하단의 ‘디딤돌 대출 신청’ 클릭)을 통해 신청

상담정보입력

홈페이지에서 공동/금융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상담이 필요한 필수/선택 항목을 입력합니다.

전화상담

공사의 상담원이 고객님께 전화를 드려 대출상담 후 대출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안내해드립니다.

서류제출

안내받으신 서류를 홈페이지(인터넷금융서비스), 스마트주택금융 어플, HF톡 내 간편서류 제출 기능을 통해 직접 서류를 업로드하시면 심사가 진행됩니다.

심사 및 승인

공사의 심사를 거쳐 승인된 결과가 고객님께 문자메세지로 발송, 심사내역은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은행방문/대출금수령

취급금융기관을 방문하여 대출약정 및 근저당 설정서류를 작성하고 대출금을 수령합니다.

신청 내용 변경

시기 변경가능 항목 변경신청 방법으로 구성된 신청내용 변경 정보 테이블 입니다.
시기 변경가능 항목 변경신청 방법
대출신청 완료 후 ~ 대출승인 전 소득과 부채를 제외한 대출신청금액 등 각종 항목을
콜센터 또는 심사담당자와 상담 후 변경 가능
콜센터 상담 시 변경을 원하는 항목에 대해 변경 요청
또는 심사담당자 배정 시 심사담당자에게 변경 요청
대출승인 및 양수 확약통지 후~실행 전 대출기간, 거치기간(이자만 납부하는 기간), 상환방법,
희망취급지점 변경 가능
은행창구에서 변경신청
※ 구입자금보증 이용 시, 공사로 변경 신청
(지점 변경은 은행 창구에서 가능)

제출서류

심사시 제출서류(공사 관할지사)

  • 배우자 신분증 및 배우자용 정보제공동의서(배우자 온라인 정보제공 동의 시 생략)
  • 주민등록등본(행정정보공동이용 사전동의 시 제출 생략)
  • 가족관계증명원(미혼이거나 배우자가 별도 세대인 경우)
  • 소득증빙 및 재직확인 서류(상품소개 메뉴의 상품별 소득증빙방법 참고)
  • 부동산 매매계약서 또는 분양계약서 사본(소유권 이전등기일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 시)
  • 임대차계약서 사본(임대차가 있는 경우)

대출시 준비서류 (금융기관 영업점)

  • 주민등록등본, 인감증명서(대출용), 신분증 등
  • 부동산 등기권리증
  • HUG가 행정정보공동이용망 등을 통해 대출신청정보, 소득 및 자산정보를 수집,이용, 제공하는 경우 서류 생략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