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한국주택금융공사

모바일 검색

전체메뉴

닫기

주택금융공사, 어촌 경제 활성화와 해양생태계 보호 앞장

  • 작성일 2023-11-21
  • 조회수 592
  • 담당부서 기획조정실
  • 문의처 정회관 팀장051-663-8502

주택금융공사, 어촌 경제 활성화와 해양생태계 보호 앞장


- 부산 동삼어촌체험마을과 자매결연으로 어촌환경 개선 나서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지역 어촌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고, 건강한 해양생태계 조성을 위해 부산시 영도구에 있는동삼어촌체험마을(어촌계장 강양석)과 1사1촌 자매결연을 통해 기부금 3,000만원과 420만원 규모의 생필품을 전달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첨부>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체결한 ‘바다살리기 ESG 캠페인 상호협력’ 협약의 일환으로 ▲1사 1촌 자매결연 체결 및 기부금 전달 ▲순환경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폐어구* 분리수거 및 재활용 관리시설 설치·시연▲어촌환경 개선을 위한 임직원 플로깅 활동** 순으로 진행하며 바다녹화운동본부와 하나은행, 한국수산자원공단도 함께 참여했다.

   *  플라스틱 등으로 제조됐으나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 버려진 어구로 자연분해가 어려움

   **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기 위하여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

또한 HF공사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42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구매하여 동삼어촌체험마을에 거주중인 지역주민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최준우 사장은 “이번 자매결연으로 지역 어촌 경제 활성화와 해양 생태계 보호 관련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사진설명>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 영도구에 위치한 동삼어촌체험마을에서 지역 어촌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고, 건강한 해양생태계 조성을 위해 ‘바다녹화 및 어촌상생을 위한 1사1촌 자매결연 체결 및 기부금전달식’을 21일 가졌다. 이규진 주택금융공사 상임이사(오른쪽)와 강양석 어촌계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

#주택금융공사 #어촌 #활성화 #해양 # 생태계 #보호 #E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