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한국주택금융공사

모바일 검색

전체메뉴

닫기

주택금융공사, 대구은행과 주택연금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 작성일 2022-05-24
  • 조회수 1,501
  • 담당부서 주택연금부
  • 문의처 조영록 팀장0516638462

주택금융공사, 대구은행과 주택연금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 6월부터 가까운 대구은행 주택연금 전담창구에서 상담·신청 가능

- 대구·경북 지역 노년층의 주택연금 이용 편의성 개선 기대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과 ‘고령층 및 중장년층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주택연금 활성화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첨부>

   

이번 협약은 주택연금 활성화를 통해 대구·경북지역 노년층의 생활안정을 중점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은행 영업점에 주택연금 전담창구 개설 ▲주택연금 상담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 운영 ▲주택연금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 추진 등이다.



이에 따라, 대구은행 영업점에는 전담창구가 마련되고, 상담전문인력이 배치된다. 또한, 협약기관 공동으로 지역밀착형 주택연금 홍보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준우 사장은 “지난해 신탁방식 주택연금 도입, 연금 수령방식 다양화 등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이 주택연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였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가까운 대구은행 영업점에서도 주택연금 상담과 신청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주택연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붙임 1. 협약 주요내용 및 주택연금 전담창구 기대효과 1부.

      2. 주택연금 개요 등 제도 설명자료 1부.  끝.




<사진설명>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소재 DGB대구은행 본점에서 DGB대구은행과 ‘고령층 및 중장년층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주택연금 활성화 추진 업무협약’을 24일 체결했다.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오른쪽), 임성훈 DGB대구은행 은행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