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한국주택금융공사

모바일 검색

전체메뉴

닫기

'HF톡'으로 정책모기지 궁금증 해결하세요

  • 작성일 2022-06-07
  • 조회수 2,318
  • 담당부서 디지털금융부
  • 문의처 최준영 팀장051-663-8841

‘HF톡’으로 정책모기지 궁금증 해결하세요


 - 카카오톡에 ‘한국주택금융공사’ 채널 추가하면 보금자리론·디딤돌대출 상담  

 - 실시간으로 서류 제출,대출 진행상태 조회·수정 가능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앞으로 정책모기지*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경우 ‘HF톡’ 서비스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심사서류 간편 제출 ▲대출 진행상태 조회·신청정보 수정 ▲24시간 챗봇**상담 등 주택금융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고 7일 밝혔다.

* 보금자리론 및 내집 마련 디딤돌대출

** 메신저에 채팅하듯 질문을 입력하면, AI가 답변을 해주는 대화형 메신저


‘HF톡’은 카카오톡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 채널 추가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정책모기지 신청 전 고객도 언제든 챗봇을 통해 실시간 양방향 상담이 가능하다.


1. 서류발급 시 사진촬영 후 간편 제출


정책모기지를 신청한 고객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하지 않고도 구비서류 발급 후 촬영한 사진을 ‘HF톡’을 통해 업로드함으로써 심사서류 제출을 마칠 수 있게 된다. 


2. 실시간으로 대출 진행상태 조회·신청정보 수정


또한 대출 진행상태 및 신청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대출금액 ▲만기 ▲상환방식 ▲대출예정일 등을 직접 변경하여 심사에 즉시 반영되도록 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3. 정책모기지 궁금증, 챗봇 상담 서비스가 24시간 해결


앞으로는 소득증빙 방법, 각종 우대금리 요건 등 정책모기지 관련 궁금한 사항은 챗봇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해진다. 이에 고객은 콜센터 문의, 홈페이지를 통한 질문 및 답변 확인 등 번거로움 없이 업무시간 외에도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최준우 사장은 “HF톡이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인 정책모기지에 대한 금융 소비자들의 접근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면서 “공사는 앞으로도 정책모기지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제도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