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한국주택금융공사

모바일 검색

전체메뉴

닫기

주택연금 체험수기 공모결과

  • 작성일 2011-05-25
  • 조회수 2,436
  • 담당부서 주택연금부
  • 문의처 팀장 김형목02-2014-8473

“ 주택연금 체험수기 공모 결과 ”

 

- 주택금융공사,‘집이 효자렸다’등 6편 선정 -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임주재)는 주택연금 가입자 5,000명 돌파를 기념해 실시한 체험수기 공모전의 당선작을 선정, HF공사 홈페이지(www.hf.go.kr)를 통해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주택연금 가입자와 가족 등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1일부터 이달 9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의 최우수상에는 경제적으로 어렵게 살던 시각장애인 부부가 주택연금 가입 후 안정된 노후를 보내고 있다는 감동적 사연을 담은 정채현(서울 송파)씨의 ‘집이 효자렸다’가 선정됐다.


이어 우수상에는 조돈(서울 서대문)씨의 ‘자괴감 수렁에서 탈출’, 정해천(서울 강북)씨의 ‘다시 찾은 황금빛 인생’ 등 2편이 뽑혔고 기홍철(경기 구리)씨의 ‘아, 나의 버팀목 주택연금이여’, 남기용(경기 시흥)씨의 ‘품위있고 행복한 황혼의 삶’, 김춘희(서울 동작)씨의 ‘역모기지로 지킨 자존심’ 등 3편이 각각 장려상에 선정됐다.


공사는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200만원, 우수상 2명에서 100만원, 장려상 3명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을 각각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는 총 130명의 가입자 및 가족 등이 참여했고 3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당선작이 선정됐다.


주택연금은


주택연금은 60세 이상의 가입자(부부 모두)가 소유주택을 담보로 맡기고 금융회사에서 노후생활자금을 연금방식으로 대출받는 제도로, 집은 있으나 소득이 부족한 어르신들이 주거안정과 생활안정을 누릴수 있는 정부보증 역모기지 제도이다.


주택연금을 이용하려면 HF공사의 고객센터(1688-8114)와 지사를 통해 상담과 심사를 거쳐 보증서를 발급받고 국민ㆍ신한ㆍ우리ㆍ하나ㆍ기업ㆍ농협중앙회ㆍ대구ㆍ광주ㆍ부산 및 전북은행 등 10개 금융회사의 지점에서 대출약정을 체결하면 된다.


주택연금을 상담하는 HF공사 지사는 본사 영업부, 서울남부, 서울북부, 부산울산, 대구경북, 인천, 광주전남, 대전충남, 경기남부, 경기중부,  전북, 충북, 강원, 경남, 제주 등 전국에 15곳이 있으며, 자세한 이용안내는 HF공사 홈페이지(www.hf.go.kr)를 참조하면 된다.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