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는 ‘고객의 행복파트너’로서 내집마련을 후원하는 보금자리론, 주택저당채권 등의 유동화, 주거안정을 후원하는 주택신용보증, 노후보장을 후원하는 주택연금보증 업무를 전 국민이 언제 어디서든 빠르고 쉽게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인적, 물적 환경과 상품 및 서비스 프로세스를 고객지향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기업민원 보호업무
정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로 기업고객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으며, 업무효율화를 위한 프로세스 개선과 신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기업과의 상생․협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도급업체 보호, 선금지급제도 확대 등 공정조달 강화로 공정경제를 적극 실천하겠습니다.
내부 규정개정, 가이드라인 제작, 교육활동 등을 실시하여 공정문화를 내재화하고 갑질 행위를 근절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정부의 공공기관 공정문화 확산에 부응하고 관행적인 불공정 요소를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중소기업․소상공인 등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응대
사건을 처리하는 데 있어 객관적인 사실을 근거로 관계자의 의견을 균형 있게 수렴하고 공정하게 판단하겠습니다.
제공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정해진 기간 동안 철저히 보관하겠으며, 보관기관 경과 후에는 폐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업무처리 과정에서 공사 직원의 불친절 사례를 경험하셨을 경우 연락(고객만족부 전화 1688-8114 / FAX 051-632-9718)을 주시면 담당자에게 주의 조치를 하고 지속적인 CS교육을 통해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민원 보호헌장 미준수’, ‘업무상 과실’등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정중히 사과드리고 신속하게 시정하겠으며,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향상 노력
기업고객이 제기하는 불편 및 불만족 사항에 대해서는 정기적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업고객에게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절차, 규정, 관행은 고객의 관점에서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