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한국주택금융공사

모바일 검색

전체메뉴

닫기

주택금융공사·하나은행, 주택연금 활성화 위한 협약체결

  • 작성일 2023-11-16
  • 조회수 1,058
  • 담당부서 주택연금부
  • 문의처 김은재 팀장051-663-8462

주택금융공사·하나은행, 주택연금 활성화 위한 협약체결


- 오는 17일부터 하나은행 어디서나 주택연금 상담 가능

- 주택연금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 개선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과 ‘고령층 및 중장년층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주택연금 활성화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첨부>


이번 협약은 이용 편의성 및 접근성 개선을 통한 주택연금 활성화로 고령층 및 중장년층의 노후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주택연금 상담 등 실시 ▲주택연금 상담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 운영 ▲주택연금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 추진 등이 주요내용이다.


이에 따라, 오는 17일부터 하나은행은 전국 영업점에서 주택연금 상담을 시작하고 은행업무가 불편한 고령층을 위하여 은행직원이 직접 고객을 방문하는 등 금융취약계층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이 공동으로 주택연금 홍보활동에도 나설 계획이다.


HF공사 최준우 사장은 “이제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에서도 주택연금 상담을 받을 수 있게 있게 됐다”면서 “공사는 앞으로도 주택연금 이용 편의성을 강화해 보다 많은 분들이 노후 주거안정과 소득확보 지원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붙임 1. 협약 주요내용 및 기대효과 1부.

         2. 주택연금 개요 등 제도 설명자료 1부.


<사진설명>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서울특별시 중구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하나은행과 ‘고령층 및 중장년층의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주택연금 활성화 추진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사진 왼쪽), 이승열 하나은행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주택연금 #활성화 #협약 # 주택금융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