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수행
- 작성일 2025-11-19
- 조회수 91
- 담당부서 고객만족부
- 문의처 이기태 팀장051-663-8751
주택금융공사,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수행
- 광복 80주년 맞아 ‘HF 아너하우스’ 통해 주택 개보수 완료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김경환)는 충남 청양군 목면에 위치한 독립유공자 후손 주택에서 ’HF 아너하우스’ 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첨부>
‘HF 아너하우스’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부의 추천을 받은 독립유공자 후손의 노후 주택 개보수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준공식을 진행한 장소는 1919년 청양군 정산시장 만세시위에 참여한 애국지사의 후손이 거주하는 주택이다. 노후 주택을 개선하기 위해 △창호·도배·장판 교체 △싱크대·타일 교체를 진행하였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안전 손잡이를 새롭게 설치했다.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은 “독립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은 우리 사회가 반드시 기억해야 할 소중한 가치”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에 대한 예우와 사회적 책임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국가보훈부와 협업하여 국가유공자에게 안락한 보금자리를 선사하기 위해 2023년 6.25 참전용사 11가구, 2024년 월남 참전용사 15가구의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한 바 있다.

<사진설명>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충남 청양군에 위치한 독립유공자 후손 주택에서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사업인 ?HF 아너하우스? 준공식’을 19일 진행했다.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 강윤진 국가보훈부 차관, 이광회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홍보실
- 연락처 : 1688-8114 (콜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