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하신 상품을 다시 한번 자세하게 설명드립니다”
- 작성일 2025-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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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부서 주택연금부
- 문의처 김다스라 팀장051-663-8462
“가입하신 상품을 다시 한번 자세하게 설명드립니다”
- 주택연금 신규 가입자 대상 가입내용 재안내·불편사항 접수 등 서비스 강화
한국주택금융공사(사장 김경환)는 주택연금 신규 가입자*에게 가입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고객의 불편사항 등을 접수하는 ‘해피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 주택연금 월지급금을 받은 지 30일 이내의 고객
이 서비스는 주택연금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상품 가입 내용(담보제공 방식, 월지급금 등) 확인 ▲보증약정 철회 제도 안내 ▲기타 불편사항 접수 ▲상담부터 이용 단계까지 고객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가입고객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개선에 활용한다.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은 “고객이 안심하고 주택연금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해피콜 서비스를 도입했다”면서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개선과 고령층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연금 상품을 체계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누리집에 ‘주택연금 백문백답*’과 공사 유튜브 채널에 ‘HF주택연금 오해와 진실’ 등의 동영상을 게시하고 있다.
* 공사 누리집(www.hf.go.kr)> 주택연금> 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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