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법규준수·직무윤리 실천하는 조직문화 확립
- 작성일 2024-11-13
- 조회수 121
- 담당부서 리스크관리부
- 문의처 이종승 팀장051-663-8572
한국주택금융공사, 법규준수·직무윤리 실천하는 조직문화 확립
- 내부통제 실천 의지 담은 사장·상임감사 공동선언식 개최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김경환)는 내부통제 강화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내부통제 강화 공동선언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첨부>
김경환 사장과 최기의 상임감사가 공동으로 채택한 선언문에는 ▲최고경영자의 내부통제 체계 구축 노력 ▲상임감사의 내부통제 체계 확립 지원 ▲법규 준수 및 직무윤리를 실천하는 조직문화 구현을 위한 공동 노력 등의 내용을 담았다.
김경환 사장은 “금융공공기관은 준법의식과 직무윤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임직원이 내부통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준수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기의 상임감사는 “내부통제 체계가 견고하게 작동하고 있는 지 점검하고 지원함으로써 공사가 국민에게 보다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살피겠다”고 밝혔다.
한편, HF공사는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선제적으로 도입·운영해 청렴윤리경영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올해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표창을 받은 바 있다.
* 부패방지 관련 법령준수 등 청렴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일련의 체계 및 활동
<사진설명>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 문현금융로 한국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내부통제 강화 공동선언식’을 13일 개최했다. 김경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오른쪽)과 최기의 한국주택금융공사 상임감사가 공동선언문 채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홍보실
- 연락처 : 1688-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