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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주택금융공사는 국민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더 나은 한국주택금융공사를 위하여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제외대상

  • 공사가 이미 채택한 제안과 내용이 동일한 것
  • 공사가 이미 시행 중인 사항이거나 기본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 일반 통념상 적용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것
  • 단순한 주의환기, 진정, 비판 또는 건의이거나 불만의 표시인 것
  • 특정 개인·단체·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것
  • 공사 업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처리시한

  • 제출하신 제안은 접수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정해진 심사기준에 의하여 채택여부를 결정하고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국민제안 처리절차

  • 1
    제출
  • 2
    접수
  • 3
    심사 및 채택여부 결정
  • 4
    결과통지
  • 5
    포상

유의사항

  •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 입력내용이 부정확한 경우 포상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전화번호나 주민등록번호 등은 제안내용에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유출, 타인에 대한 비방과 허위사실 적시, 욕설 등의 공개제안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처벌 받을 수 있으며 관리자에 의해 비공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접수된 국민제안은 반환하지 않으며, 채택된 국민제안 관련 제반권리는 한국주택금융공사에 귀속됩니다.
  • 국민제안이 아닌 게시글(민원 등)은 공사 민원처리절차에 따라 처리될 수 있습니다.
    (질의·진정 및 단순건의사항은 고객의 소리의 [민원신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