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한국주택금융공사

모바일 검색

전체메뉴

닫기

주택금융공사,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

  • 작성일 2023-05-12
  • 조회수 887
  • 담당부서 고객만족부
  • 문의처 유재형 팀장051-663-8751

주택금융공사,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에 앞장


- 국가유공자·배우자의 자택 수리와 임직원 걸음기부로 보훈문화 조성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국가보훈처(처장 박민식), 한국해비타트(이사장 윤형주)와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하는 아너하우스’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2일 밝혔다.<사진첨부>

   * 아너하우스: Honor House


HF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유공자(6·25 참전용사 등)와 배우자의 노후된 주택의 개·보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자는 국가보훈처를 통해 모집하며 현장실사 등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최준우 사장은 “이 협약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 유공자분들의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한 것”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보훈문화가 사회전반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HF공사는 6·25 정전 70주년을 맞이하여 국가유공자를 존경하는 보훈문화 조성을 위해 7억2,700만보(정전협정일 7월 27일)를 목표로 걸음기부 캠페인을 오는 5월 15일부터 6월 6일까지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한국해비타트와 가수 션도 함께 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걸음기부 플랫폼 ‘빅워크’ 앱을 통해 걸음을 기부할 수 있다. 

   * 관련 세부내용은 ‘빅워크’ 앱 또는 ‘한국해비타트’ 홈페이지 참고


<사진설명>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전쟁기념관에서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하는 아너하우스’ 협약식을 12일 가졌다.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 첫 번째)이 박민식 국가보훈처 처장(왼쪽 두 번째), 한국해비타트 윤형주 이사장과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