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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외계층·취약차주 등 국민의 권익 향상에 최선

  • 작성일 2022-12-30
  • 조회수 2,927
  • 담당부서 기획조정실
  • 문의처 김진영 팀장051-663-8482

금융소외계층·취약차주 등 국민의 권익 향상에 최선

- 개선사항 발굴·디지털 기반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 증진 

- 주택금융공사, 신년사 통해 대국민 서비스 강화 강조



최준우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금융소외계층과 취약차주의 권익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최 사장은 특례보금자리론 등 정책모기지 상품을 통해 더 많은 국민이 고정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최 사장은 “시각장애인·노년층 등 접근성이 제한적인 금융소외계층과 위기에 처한 취약차주의 권익 향상을 위해 상품의 설계부터 사후관리까지 세심하게 관리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 사장은 아울러 정책모기지·전세보증·주택연금 등 공사 주요상품이 국민의 주거안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만큼 공사는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주택시장과 수요자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관련 요건을 현실화하고, 이용 편의를 위한 개선사항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주택금융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공공데이터 연계를 고도화함으로써 비대면 가입·상담 채널을 주택보증과 주택연금 분야로 확대하는 동시에 고령층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하고 안내·홍보에도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 붙  임 : 신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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