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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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마케팅 활용 중단 신청 내용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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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방법
- 인터넷접수 : www.hf.go.kr
- 전화접수 : 공사 콜센터 1688-8114
- 서면접수 : 공사 전 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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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및 주소
- 공사 개인신용정보 고충처리부서 : 정보보호부 1688-8114, 부산시 남구 문현금융로 40
- 한국신용정보원 : 민원상담실 1544-1040, 서울시 중구 명동11길 19(명동 1가)
- 금융감독원 : 금융민원실 1332,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
가. 고객은 가입신청 시 동의한 본인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 또는 공사의 금융상품(서비스) 소개 등 영업목적의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공사에 제공 · 활용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법 제37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다만,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생명 ·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개인(신용)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공 · 활용 중단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신용정보집중기관 또는 신용조회회사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행한 신용정보의 제공 동의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제1항 단서)
나. 본인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마케팅 활용 중단을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위의 신청과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공사의 개인신용정보 관련 고충처리부서 또는 한국신용정보원(민원상담실), 금융감독원(금융민원실)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고객 개인(신용)정보의 자기정보결정권 내용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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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신용)정보 열람 및 오류 개인(신용)정보의 정정 · 삭제 요구권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및 제36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
- 공사에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 및 자신의 개인(신용)정보를 열람한 후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신용)정보에 대하여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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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신용정보 이용 · 제공사실 통보 요구권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
- 신용정보회사 등이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이용 · 제공한 경우 매1년마다 이용 · 제공 현황을 통보해줄 것을 “정기통지신청”을 통해 요구할 수 있는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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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신용정보 삭제요구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의3)
- 공사와의 금융거래 종료 후 법령에서 정한 기간이 경과 시 공사가 보유한 본인 정보의 파기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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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 사실 조회 요청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
- 금융회사가 내부경영관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반복적인 업무위탁을 위해 제공하는 경우 등을 제외하고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 중인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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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및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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