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을 위한 조직혁신 단행

  • 작성일 2006-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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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감사실
  • 문의처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조직혁신 단행

3부 10팀 축소 및 고객센터 설치 등


 

 

주택금융공사(사장 鄭弘植)는 27일 경쟁체제 강화를 통한 성과

주의 문화 정착, 자립기반 구축을 위한 조직 슬림화, 대고객 채널

화를 위한 대고객업무 전담조직 설치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조직개편에서는 중복 및 유사업무의 통?폐합, 생산성 향상을

위한 대(大)팀제 도입, 고객에 다가서는 경영을 위한 고객센터

및 구상권 회수업무의 전문성 제고와 체계적인 회수활동전개 위한

채권관리센터를 설치하였다.


우선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직슬림화 부문에서는 종전

15부를 12부로 축소하고, 42팀을 32팀으로 축소 개편하였다.


유동화 사업본부에서 종전 MBS(주택저당증권)와 SLBS(학자금

대출증권)발행 업무를 각각 담당하던 유동화영업부학자금유

동화부를 통합하여 발행업무의 일원화를 도모하고 발행용 축소

및 발행 및 유통시장의 활성화를 이루도록 하고, 주택신용보증

사업본부에서는 주택신용보증부와 주택보증관리부를 통합하여

보증공급에서부터 보증관리, 사고정상화에 이르기까지 일관된 보

증업무를 통괄토록 하는 동시에 고객지향적인 보증지원이 이루

어지도록 하였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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