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참여의「열린 평가시스템」운영
직원 참여의「열린 평가시스템」운영
주택금융공사(사장 鄭弘植)는 22일 공사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매년 반기별로 실시하는 ‘각 부점의 성과평가’에 있어 그 동안
임원 및 부서장이 평가해 오던 것을 올해 상반기부터는 각 부점에서
추천받은 대리, 과장 및 팀장 등 13명으로 ‘직원성과평가단’을
구성하여 평가에 참여하는「열린 평가시스템」을 운영한다.
직원성과평가단은 정량지표 및 정성지표로 이루어진 성과평가
항목에서 계량측정이 곤란한 정성지표를 평가하게 되는데 각
부점의 정성지표비중은 34%~50%를 차지하며, 평가결과는
총 점수의 30%를 반영하게 된다.
이러한 제도를 도입하게 된 취지는 “좋은 평가가 좋은 회사를
만든다”는 신념하에 평가의 투명성, 공정성, 신뢰성을 확
보함으로써 건전한 수평적 조직문화를 뿌리내리는 동시에 경영목표
달성을 최대화하여 경영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것이다.
금번 평가단은 6.29일(목) 전체 회의를 열어 윤리의무이행서약, 평
가방법에 관해 토론한 후 7월초에 각 부점에서 제출한 평가실적보
고서를 검토하여 평가한다.
공사는 앞으로도 경영변화에 신속히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직원
이 경영에 참여하는 열린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어 역동성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 문의 : 경영관리부 과장 이관재 (☎2014-8497)
※ 세부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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