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선진 서류관리시스템(EDMS) 가동
내년부터 선진 서류관리시스템(EDMS) 가동
Paperless를 통한 업무효율화 추진
주택금융공사(사장 鄭弘植)는 업무효율성과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
해 연말까지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구축을 완료하고 ‘07년부
터 가동한다.
그 동안 관련 업무를 종이서류로 처리 및 보관하여 업무처리기간
지연 등 업무비효율이 초래되고 처리 후 종이서류보관에 따라 영업
점의 서류보관 장소 확보 등의 비용이 발생하였으나, 동 시스템이 완
료될 경우 관련 서류를 이미지로 전송받아 처리함으로써 업무효율성
이 증대되고 서류보관 장소의 면적 축소로 영업점 공간의 효율적 이
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주택신용보증기금관련 업무부터 시행하여 금융기관과 관련된
각종 업무를 디지털화함으로써 페이퍼리스 오피스(Paperless Office)를
구현하고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등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
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기춘 인사부장은 ‘금번 전자문서관리시스템이 구축되면 관련 업
무 처리방법이 개선되어 고객만족 및 업무효율성 향상이 기대 된다’
며 향후 공사업무 전반에 확대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자문서 관리시스템(Electronic Document Management System)이란
종이문서 등 중요 서류를 스캐너 등 입력장치를 통해 이미지
데이터로 변환하여 저장,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 문의 : 인사부 EDMS추진 TF팀장 김유창 (☎2014-8238)
※ 세부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해 주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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