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HF인권경영지수 개발로 인권경영 강화
- 작성일 2025-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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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부서 준법경영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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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주택금융공사, HF인권경영지수 개발로 인권경영 강화
- 취약 차주에 대한 인권경영 노력도 목표치 100% 달성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김경환)는 HF인권경영지수* 개발과 이에 대한 정량적 평가를 통해 인권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16일 밝혔다.
* 공사 인권경영 추진성과를 계량화해 인권경영 수준을 파악·개선하기 위해 2024년 외부 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HF공사의 주택금융연구원이 개발
HF인권경영지수는 ▲인권영향 평가결과 ▲인권경영 노력도 ▲인권경영 체감도 ▲인권침해 실태 등을 평가한 후 각각의 점수를 합산해 산출하는 것으로 이번 평가에서 HF인권경영지수 ‘탁월(S)’ 등급을 받았으며, 특히 인권경영 노력도 부문 중 ‘취약차주 금융 및 재기지원 노력‘* 과제는 목표를 100% 달성했다.
* 취약계층에 대한 정책모기지 우대금리 공급비중·우대형 주택연금 공급비중·채무조정 건수 등
김경환 사장은 “인권경영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수개발을 계기로 한층 더 강화된 인권경영을 추진할 것“이라며, “공사는 공공부문의 인권존중 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F공사는 2024년 건강친화기업 인증 및 고객만족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ISO 10002)을 취득하는 등 내·외부 이해관계자에 대한 인권경영 노력을 지속해 온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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