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F 한국주택금융공사

모바일 검색

전체메뉴

닫기

주택금융공사, 자회사와 상생발전을 위한 경영협약 체결

  • 작성일 2021-07-15
  • 조회수 1,867
  • 담당부서 기획조정실
  • 문의처 김기성 팀장051-663-8502

주택금융공사, 자회사와 상생발전을 위한 경영협약 체결


- ‘협업과 신뢰’의 파트너십 구축으로 상생경영 선도


□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14일 부산시 남구 주택금융공사 본사에서 자회사 에이치에프파트너스(주)*(대표이사 조성환)와 상생발전을 위한 경영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 첨부>


 * 공사가 2019년 10월 100% 출자해 설립한 자회사로, 콜센터, u센터(채권서류관리 업무) 운영 및 건축물 시설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


 ㅇ HF공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자회사의 독립적·자율적 운영을 위한 상호간 역할을 정립하고, 자회사의 안정적인 성장과 근로자 복지증진 등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① 자회사의‘안정적 성장’지원과 근로자의 처우개선 도모


□ HF공사는 2019년 10월 자회사 설립 이후 △위탁용역계약 개선, △자회사에 대한 예산·인력 지원 등으로 자회사의 독립성 보장과 안정적 운영을 위한 정부정책을 적극 이행함은 물론, 자회사 근로자의 생활안정과 처우개선을 위한 각종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ㅇ 설립 당시 전문 컨설팅을 통해 시중노임단가를 반영한 합리적 임금·보수체계를 설정하고, 복지포인트·명절수당 신설 등 복리후생제도를 정비하였으며,


 ㅇ 연수원 시설 공동이용, 전자도서관 서비스 공유 등으로 공사와 자회사의 유대감 강화 및 자회사 근로자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공사는 이러한 정부정책의 성실한 이행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2020년도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 포상’에서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분야’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② 자회사와 안정적 소통·협력을 통한 신뢰의 파트너십 구축


□ 최준우 사장은 “자회사는 고객 접점에서 공사의 정책상품을 국민에게 전달하고 국민의 소리를 듣는 소통창구로 공사의 중요한 업무 파트너”라면서, “자회사와 안정적 협업관계 구축을 위한 소통·협력 강화에 힘쓸 것”을 강조하였다.


 ㅇ 공사는 자회사와 원활한 업무협력 관계 설정을 위해 △실무협의체 운영 △월별 업무현황 공유 △업무제안 제도 운영 △자회사 직원포상 제도를 운영하며 업무적 소통채널을 강화하는 한편,


 ㅇ 모회사-자회사 간 공동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평가제도를 도입하여 자회사의 책임경영체계 확립과 양자 간 안정적 협업관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 HF공사는 “자회사 설립 초기로 자회사의 독립성을 보장하면서도 자회사가 전문성을 가진 대국민 서비스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는 성장기반 마련 방안을 계속해서 고민하고 있다”면서,


 ㅇ “협업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견고한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구현하고 대국민 서비스질을 개선하는 등 사회적 가치 제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참 고 : 에이치에프파트너스 일반현황



<사진설명>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14일 부산국제금융센터 본사에서 모ㆍ자회사 상생발전을 위한 ‘한국주택금융공사-에이치에프파트너스(주) 경영협약’을 체결했다. 최준우 주택금융공사 사장(오른쪽)과 조성환 에이치에프파트너스(주) 대표이사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